
출처:SBS
가디언뉴스 김재한 기자 | 30년 만에 다시 태어난 대전 엑스포의 상징, 마스코트 ‘꿈돌이’가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1993년 처음 모습을 드러낸 ‘꿈돌이’가 세련된 디자인과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하면서, 지역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꿈돌이’는 단순한 마스코트를 넘어 대전의 미래를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꿈돌이’ 캐릭터에 대한 호응이 높아지면서, 관광객 유입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 중소기업까지 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 각종 굿즈 판매와 문화 행사에 적극 활용되며 지역 활성화의 중심에 섰다.
대전시는 미래 혁신 산업과 문화 관광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할 ‘꿈돌이’ 브랜드를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꿈돌이’는 단순한 마스코트를 넘어 지역 경제와 문화의 상징으로서 대전의 새로운 희망이 되고 있다.
30년이라는 시간을 넘어 다시 찾아온 ‘꿈돌이’가 앞으로 대전 경제에 어떤 새로운 꿈을 이뤄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